본문 바로가기
경제뉴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총정리

by 마담정 2020. 12. 7.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

연말까지 3주간.

 

사실 여느때보다 바쁜 연말이지만,

2020년엔 다같이 집에서 보내야겠네요.

 

결국 정부에서도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2.5단계로 격상했습니다.

 

연일 확진자가 늘어나는 추세에

당연할 수도 있는 결정인 것 같아요.

자영업자 분들께는

또한번 힘든 시기가 될 것 같네요...

 

이번 유지기간은

연말까지 무려 3주간입니다.

 

2.5단계 달라지 것

 

학원, 노래방, 실내체육관(헬스장) 운영 중단

마트, 백화점, 영화관, pc방 밤9시 이후 문 닫음

종교활동 20명 이내

초중고 1/3 등교 

결혼식,장례식 50명 미만

수도권 주민 여행,출장 자제 권고

 

상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보시면 

될 것 같아요.

 

1.5단계 시행한지가

1달도 채 되지 않았는데

1.5단계->2단계->2단계+알파-> 2.5단계

무려 4번의 격상이 있었습니다.

사태의 심각성이 보이네요.

출처 : 머니투데이

 

아직 수도권 외 지역은

조정 방안 논의 중인 것 같습니다.

 

출처 : 매일경제

 

 

 

2.5단계가 의미하는 것

 

중대본의 코로나 대응 2.5단계는

전국적 유행 본격화단계에요.

 

박능후 장관님께서

"코로나 대유행 진입

전국 팽창 직전의 위험한 상황"

이라고 코멘트 하셨네요...ㅜㅜ

 

출처 : 머니투데이

 

상황에 따라 3단계 격상도 가능한 것 같아요.

 

2.5단계의 기준은

- 전국 주평균 확진자가 400~500명

- 전국 2단계 상황에서 더블링 등 급격한 환자 증가

정도인데요.

 

3단계로 가게되면

사실상 전국적 대유행으로

다시한번 락다운이 시작될 듯 하네요...

 

코로나 백신과 치료제 소식

더욱 기다려집니다.

 

제가 있는 부산에서도

연일 확진자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에 반해 시민들의 인식은 

아직 심각성을 못느끼고 있는 것 같아요.

 

정부에서는

모든 연말약속을 취소할 것을

권장하고 있네요.

입장이 이해는 됩니다.

 

부디 자영업자 분들의 피해가

조금이나마 없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3차 재난지원금 논의가 나올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