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벤타 에어워셔 디스크 청소(9년만에 물때 정복)

by 마담정 2021. 3. 10.

공기청정과 실내습도 조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벤타 에어워셔 제품을

벌써 9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임신하면서부터

벤타 에어워셔 lw-25제품을 쓰기 시작했는데요.

저도 아이도 기관지가 약해서

환절기 습도관리가 필수입니다.

 

주로 잠잘 때 습도관리 용으로 안방에만 틀어서

lw-25로 크기는 충분하구요.

독일제라 그런지 고장 한번 난 적 없이

너무나 잘 쓰고 있습니다.

 

필터나 부품을 교체할 필요도 없고

원형디스크가 회전하면서

디스크에 묻은 물이 자연스레 기화하는 원리라

작동이 매우매우 단순합니다.

 

저는 이 제품에 매우 만족하고 있기 때문에

주위에 출산맘, 육아맘들이 가습기 고민하면

무조건 벤터 에어워셔를 추천하는데요.

 

단 한가지 단점이 디스크 사이의 물때 제거가 어렵다는 점입니다.

 

그동안 제가 시도해본 방법은 

- 벤타 클린카트리지 사용(현재는 그냥 사용안함)

- 구연산에 담그기(베이킹소다도 넣어봄)

- 클리닝솔로 열심히 세척

 

등등 이었는데,

이렇다 싶은 결과가 보이진 않았습니다.

 

그러다 새롭게 도전해본 방법이 있는데

물때 떨어지는게 눈에 보일 정도로 효과를 보았네요.ㅠ

물론 청소도 너무 간편했구요.

 

앞으로 벤타 에어워셔 디스크 청소로는

스트레스 받을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


먼저 디스크가 잠길만한 통에 따뜻한 물을 받습니다.

아기욕조 많이들 활용하시지요.

물 온도는 39~40도가 적당하다고 하는데

그냥 온수 끝까지 틀어서 받으면 되더라구요.

 

제가 이번에 아이디어를 얻은 것은

바로 이 제품

우리집 주방에서 스텐 주전자나

텀블러 청소용으로 숨어있던

아스토니쉬 티앤커피 숨은때 클리너

제품입니다.

 

성분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으나

뜨거운 물을 부으면 하얀 기포와 함께

탄산 기포가 생성된다는 것으로 보아

과탄산수소 비스므레한 것과

구연산 같은 산성성분이 섞여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손이 닿지 않는 틈새의 때와 얼룩,

물 때, 찌든 때 완벽 제거.

바로 제가 찾던 제품이 

우리집 싱크대에 있었네요. ㅜㅜ

 

아낌없이 크게 떠서

3스푼 정도 넣었습니다.

주전자랑 텀블러에 1티스푼씩 쓰다보니

2년째 쓰는데도 양이 줄질 않아서

이참에 아낌없이 넣었습니다. ㅎ

 

바로 기포가 올라오면서 

세척이 됩니다.

 

저는 더 큰 효과를 위해

무선주전자에 물 끓여서

뜨거운 물도 한번 부어줬습니다.

 

10분쯤 지나니

기포 올라오는게 조금 사그러들었어요.

 

저는 확실하게 하고 싶어서

집에 있던 구연산도 추가로 넣어줬습니다.

 

이때, 혹시 유해물질이 나올지 모르니

화장실 환풍기는 계속 켜두고

마스크를 낀 상태로 

숨을 참고 재빨리 넣고

화장실 문을 닫습니다.

 

또 한번 거품이 나는데요.

 

그 다음엔 

화장실 문을 닫고 환풍기 켜둔채

다른 일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물이 완전히 식을 때까지 

3~4시간 담궈뒀습니다.

 

드디어 씻어볼 타임.

얼마나 때가 제거되었을지

저도 기대 반, 불안감 반.

 

벤타 디스크 청소용 솔로도

한번 문질러 봤습니다.

그런데 샤워기 센물로도

충분하더라구요.

샤워기로 해도 물때가 다 떨어집니다.

 

이미 화학반응으로

때가 충분히 분리되어서

큰 물리적 힘이 필요없는 것 같습니다.

 

샤워기로 헹구기만 했는데

떨어져 나온 물때, 찌든 때의 흔적들

4~5번 정도 계속 씻어서

더이상 나오지 않을 때까지 씻습니다.

 

9년 묵은 체증이 내려가는 것 같아요.

그동안 디스크 열심히 씻어도

뭔가 찜찜한 기분이 있었거든요.

 

디스크 초음파 세척 서비스를

신청해볼까 생각도 했었는데

이젠 그럴 필요 없을만큼

속이 아주 시원합니다.

 

모든 청소가 완료된 벤타 디스크입니다.

9년만에 처음보는,

새제품 같은 모습입니다.

 

하얗다 못해 눈이 부시네요...

미끈미끈함 하나도 없이

매우 뽀드득뽀드득해서

당분간은 청소 걱정 없을 것 같습니다.

 

에어워셔 물통로 남은 물 담궈뒀더니

깨끗해졌네요.

벤타 물통 청소할 때는 

양 옆에 금속부분 반드시 제거해야하는거

알고 계시죠?

(저는 몇 년간 그냥 씻었어요. ㅜㅜ)

 

저처럼 

벤타 에어워셔 디스크 볼때마다

은근 스트레스 받으시는 

게으른 완벽주의자들은 

아스토니쉬 제품과

구연산 조합으로 한번 청소해보세요.

 

저는 앞으로 적극 활용해보려고 합니다. ^^

 

 

댓글